cpm,ecpm,cvr

CPM = (총 캠페인 비용 ÷ 총 광고 노출 수) × 1,000
eCPM = (총 수입 ÷ 총노출수) x 1,000

CVR(전환율) = (전환 수 / 클릭 수) x 100 예를 들어, 광고를 200명이 클릭했는데 10명이 구매를 했다면,
전환율은 (10 / 200) x 100 = 5%

초점: CPM은 광고주 입장에서의 ‘비용’을, eCPM은 퍼블리셔 입장에서의 ‘수익’을 중심으로 측정합니다.
측정 기준: CPM은 총 캠페인 비용과 총 노출 수를 기반으로 하며, eCPM은 총 광고 수익과 총 노출 수를 고려하여 수익성을 평가합니다.
활용: 광고주는 CPM으로 예산을, 퍼블리셔는 eCPM으로 수익 성과와 효율성을 분석합니다.


guest
0 Comments
Inline Feedbacks
View all comments